설립취지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89년 산업경영대학원으로 출발하여 울산 지역의 국가 기반 산업이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 최고경영자 교류 활성화를 통한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1997년 경영대학원으로 독립하였다.
최근 심화되고 있는 산업경쟁, 새로운 세대들로 교체되는 사회 구조, 그로 인한 갈등 등은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지식과 관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이와 같은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지식 배양을 위해서는 MBA 학위과정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경영자들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서는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목표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은 학문적으로는 창조적 탐구인, 자주적 지성인, 유능한 직능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 경영자들의 지식 공유와 교류를 실용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은 경영 지식의 심화, 혁신역량 강화와 글로벌 마인드 함양, 첨단지식의 현장 활용능력과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혁신 배양 등을 통하여 국가와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최고경영자 교류를 확대하여 현장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하여 지역사회 경영자와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은 학문적, 실용적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위과정과 비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보다 다양한 형태의 과정을 운영하고자 한다.